arrow_upward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세원아토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치면 본 약관에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는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사정 변경이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서비스 제공자의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자에 대하여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합니다.

6.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르며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7. 이 약관은 회사가 乙회사(이하 “문자재판매사업자”)에게 이동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설비를 연동하고, “문자재판매사업자”가 이를 통해 영리 목적의 광고성 문자 발송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불법스팸을 방지하고 문자메시지 시장의 건전한 발전과 이용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대량문자 전송사업자 전송자격인증제](이하 ‘전송자격인증제’이라 함)를 운영하기 위한 제반사항을 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2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3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약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제5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이용자는 각 서비스섹션(채널)별로 정보제공자가 정하여 회사를 통해 서비스에 게시 하거나 별도로 고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및 변경하여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5.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6.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 행위

5.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행위

6.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7. 회상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스토킹(stalking)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9.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및 이용규칙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6조 (건전한 문자메시지 유통환경 조성)

1. “문자재판매사업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이동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설비를 연동하여 문자 메시지를 판매함에 있어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전송자격인증제 운영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7조 (전송자격인증제)

1. “문자재판매사업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경우, 회사에서 전송자격인증 업무를 위탁한 운영 기관으로부터 문서에 의한 전송자격인증을 받아야 한다.

2. 전송자격인증 승인주체는 회사이며, 문자재판매사업자는 전송자격인증 신청서 등 전송자격인증을 위한 관련 자료를 운영기관에 문서(전자문서 포함)로 제출해야 한다.

3. “문자재판매사업자”는 본 협정서를 충실히 이행하고, 불법스팸 전송방지를 위한 회사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해야 한다.

4. 회사는 문서에 의한 전송자격인증을 받지 아니하거나, 전송자격인증이 취소된 문자재판매사업자와 거래하지 아니할 수 있다.


제8조 (제재 조치 등)

1. 회사는 문자재판매사업자가 다음 각호를 비롯하여 전송자격인증제 운영규정을 위반할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제재를 시행할 수 있다.

1. 식별코드를 삽입하지 않았거나 변작, 또는 유효하지 않은 식별코드를 삽입한 최초 발신 재판사

2. 불법스팸 전송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등 조치의무 및 기술적 방지 조치를 이행하지 않은 최초 발신 재판사

3. 불법스팸으로 과태료나 벌금을 받은 최초발신 재판매사업자

4. 전송자격인증을 받지 않은 재판매사업자와 거래 행위

5. 전송자격인증이 취소된 재판매사업자와 거래 행위

6. 신규가입 중지 기간 중에 가입자 모집

7. 거짓이나 허위로 전송자격인증을 신청하는 등 요건을 위반

8. 현장점검이나 자료제출을 거부하는 경우 등

2. 회사는 문자재판매사업자가 불법스팸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운영기관으로부터 인증이 취소될 경우 약관에 따라 전송차단, 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다.


제9조 (협정서 해석 등)

1. 본 협정서의 해석에 관하여 이견이 있는 경우 관계 법령과 상관례에 따른다.

2. 본 협정서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와 문자재판매사업자간의 별도의 약정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10조 (회사의 면책 조항)

1.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