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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iOFFICE Main Function

  • 전자우편 | 기존의 포탈 메일보다 더욱 더 업그레이드 된 메일을 제공합니다
  • 각 회사에서 할당된 도메인을 기본 메일계정으로 활용합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다른 POP3 메일 계정에서 편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받은 편지함을 통합 관리하므로 이전에 받은 편지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열람해 볼 수 있습니다.
  • 쓸데없는 스팸 메일방지 및 제거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메일관리가 됩니다.
  • 자기에게 할당된 디스크 용량 및 그룹 용량에 따라 대용량 첨부 파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어 기존의 포탈 사이트에서 쓰시던
  • 불편함이 사라졌습니다.
  • 새편지를 작성할 때 수신자 선택은 등록된 명함철 외에 회사조직 및 그룹 내의 소속원들을 쉽게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편지 보관함을 쉽게 만들고 관리해서 향후 자료보관/관리 하는데 유익합니다.
  • 전자결재 | 양식 작성기를 통한 차별화된 Work Flow를 제공해 드립니다
  • 결근계, 주간업무보고, 지출결의서, 물품신청서, 구매결의서, 휴가원, 기안지 등 다양한 결재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양식 작성기를 제공해서 기본 제공되는 양식을 수정하거나 추가 제작하여 등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정해지지 않은 다양한 결재 단계를 만들어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상신한 결재 자료의 흐름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 업무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전자도장 및 결재 비밀번호 관리를 통해 보안에 대한 걱정을 해결해 줍니다.
  • 향후, 타 응용프로그램 및 업무프로그램에서 자동 결재안이 작성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져 있습니다.
  • 근태관리 | 불편하고 비싼 출 / 퇴근 체크기보다 더 큰 만족을 드립니다
  • 회사원은 제일 먼저 출근하자마자 그룹웨어에 접속하여 출근체크를 합니다.
  • 출근한 장소의 IP를 관리하므로 어디서 접속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업무를 마치고 정상퇴근하거나 조퇴, 출장 및 휴가 등을 쉽게 등록합니다.
  • 근무계획을 미리 세워 등록할 수 있어 계획 대비 실적관리가 가능합니다.
  • 축적된 출근자료, 퇴근자료, 휴무자료들이 쌓여 "인사고과" 기본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석레포트를 제공해 드리며
  • 회사의 근태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근태관리 데이터는 회사원 "개인활동일지"에 자동기록되어 주간회의 때 지참물로 추가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업무일지 | 감시도구가 아닌 협업도구로 강제성을 띤 형식등록을 없앴습니다
  • 흔히, 회사에서 업무일지를 작성하려면 억지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매일매일 행해지는 업무를 반복해서 쓰는
  • 단순한 입력요구이기 때문입니다. 업무일지가 최대한 그룹웨어 활동내용 및 결과가 자동으로 입력되어진다면 보다 쉽게 작성
  •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일정계획 및 작업관리의 내용과의 연관을 통해 등록이 아닌 확인만으로 업무일지를 작성할
  • 수 있습니다.
  • 일일업무, 주간업무를 계획 및 실적으로 관리됩니다.
  • 부서원 단위로 업무일지의 열람이 가능하므로 협업의 도구가 됩니다.
  • 작업의뢰 | P2P 개인 대 개인이 주고받는 업무 협조 시스템입니다
  • 회사 내에서 상급자와 하급자간의 업무지시 및 타 부서와의 업무협조를 할 수 있습니다.
  • 개개인은 수신 작업함과 지시 작업함을 갖게 됩니다.
  •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개선된 업무지시 → 수락 → 작업 → 검수 → 완료 절차는 빠른 업무처리를 지원합니다.
  • P2P 작업관리 제작의 의도는 협업이며 커뮤니케이션입니다.
  • 일정관리 | 개인일정, 부서일정, 회사일정을 관리합니다
  • 개인일정, 부서일정, 회사일정 등을 일단위 / 주단위 / 월단위로 입력합니다.
  • 달력과 똑같은 인터페이스는 마치 문구점에서 파는 다이어리와 같습니다.
  • 등록된 일정 전체를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약속된 시간에 알려줍니다.
  • 같은 부서내의 다른 사원의 일정을 검색 및 공유할 수 있어 협업이 가능합니다.
  • 등록된 일정은 로그인 시 전자상황판(Digital Dash Board)에 나타나므로 쉽게 일정을 확인해서 실행에 옮길 수 있습니다.
  • 더불어, 등록된 일정은 "일일업무일지" 작성에 나타내어 다른 업무와 연결을 지어주므로 통합관리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주소록 | 빠르게 검색하고 쉽게 등록할 수 있는 인물정보 관리입니다
  • 단순한, 명함관리의 수준을 넘어 영업사원이 고객을 관리하듯 다양한 관리 포인트가 숨어있습니다.
  • 등록된 사람에게 보낸 메일과 수신된 메일의 통계가 관리됩니다.
  • 전체검색, 관리항목검색 등 빠르고 찾는 인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외부 주소록 형식의 파일을 불러와 쉽게 명함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명함철 선물기능은 내가 갖고 있는 명함철을 타인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주소록면단, 스티커발행, 엑셀파일로 내려받기, 우편봉투인쇄 등 다양하게 내보내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스팸메일 발송프로그램 (icSpam) 프로그램과의 연계로 응용됩니다.
  • 문자서비스 | SMS/LMS 모두 가능하며 편리한 주소록과 문자보관함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핸드폰 문자메세지를 보내는 함으로, 주소록에 등록된 수신자를 그룹 또는 개별 선택이 가능하고 주소록에 등록안된 수신자는
  • 직접 입력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발송된 문자메세지는 문자 보관함에 보관되어 있어 사후 내용 파악이 용이하며 재발신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으며, 문자발송시
  • 발생되는 요금은 별도로 충전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 공유물관리 | 회의실 뿐만이 아닌 회사 공유물에 대해 예약 관리합니다
  • 회사 내에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유물에 대해 예약 관리할 수 있어 필요할 때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회의실 및 빔프로젝트기, 고가의 전산장비 등 희소성이 있어 돌아가며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 먼저, 등록된 회의실 등 공유물에 대해 언제 어디서 사용할 것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서로 같은 시기에 사용하려는 충돌을
  • 피할 수 있습니다.
  • 예약된 공유물에 대해서는 사용시간을 준수하는 규칙 (Rule)이 필요합니다.
  • 향후 관리되는 공유물은 "자산관리"와 연계가 되어 확장이 가능합니다.
  • 게시판/포토앨범 | 건의사항/부섭별/워크샵/동호회 등 다양한 게시판을 제공합니다
  • 사내 건의사항이나 고객지원 게시판부터 부서, 개인 게시판, 사내동호회, 워크샵 앨범까지 다양하게 게시판을 생성, 관리할 수
  • 있으며 각 게시판별로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